알뜰폰 가입시 유의사항 세가지

 

 

알뜰폰 가입시 유의사항 세가지

 

이통사 영업정지이후 알뜰폰 통신사들의 마케팅이 활발해졌습니다.

편의점폰도 활성화되고, 우체국폰은 이미 10만가입자를 넘어섰습니다.

가정의달이 다가옴에 따라 어르신을 위한 효도폰이나 큰글씨폰, 학생을 위한 수험생폰과

통신비 반값과 저렴한 스마트폰 판매등의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이통사의 영업정지이후 SK텔랑크나 CJ알뜰폰 가입자들이 급증하고있습니다

경쟁사들은 서로 이통사가 소속 알뜰폰 통신사를 우회지원한다는 의혹을 떨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자체 대리점 유통이 매우 취약하다보니 온라인 판매나 TM 판매, 홈쇼핑 판매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 채널의 공통된 특징은 제대로된 가입설명이 쌍방향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일방향으로만 정보가 전달된다는거죠

 

흔히 다음 세가지가 면제된다는 조건들을 자주 들먹입니다

가입비도 면제시켜주고, 유심비도 면제하고, 배송비도 면제한다고 하지요

알뜰폰이나 이통사나 가입비를 제대로 받는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자잘한 할인이나 면재등의 문구에 혹해서 중요한 할부원금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러면 알뜰폰 가입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3가지를 알아볼까요?.

1. 통신사가 어디인지를 명확히 확인해야 한다

 

TM이나 홈쇼핑에서 흔히 쓰는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SK 통신사 서비스 그대로 사용하는겁니다

KT 소속 알뜰폰입니다

LG유플러스로 번호이동하시는겁니다

 

정확하게는 KT 알뜰폰 통신사인 'OOO 텔레콤"이라고 해야 합니다

 

이를 정확하게 설명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게 번호이동이 되거나 기존의 받았던 멤버쉽이나 할인혜택을 못받는경우가 생기는거죠.

 

많은 TM 전문 대리점의 경우 알뜰폰이라고 하면 소비자들이 회사이름을 잘 모르게 때문에 그냥KT/LGU+/SKT 통신사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할부원금이 얼마인지를 명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이는 알뜰폰만이 아니라 일반 이동전화 가입시도 확인해봐야하는거죠

월 실구매가나 납부금액도 중요하지만 월 할부원금이 제일 중요합니다

나머지 요금할인이나 할부지원등은 자동적으로 따라오는것이기 때문에 할부원금만 명확하게 파악하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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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으면 공짜폰이라고 해서 가입을 하였는데 할부금이 청구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는 할부원금에서 요금약정할인을 공제해서 공짜폰으로 했던거지요..

월 할부원금은 항상 확인해봐야하는것입니다

 

 

 

 

3. 결합할인이나 복지할인등을 확인해야합니다

알뜰폰은 이통사 서지스와는 달리 가족간결합에 의한 다회선할인이나, 인터넷/전화/IPTV 할인등이 거의 없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통3사가 제공하는 차상위층 대상 복지할인서비스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로부터 몇년간 복지할인 적용을 유예받았거든요.

따라서 현재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통신사의 결합할인이나 복지할인등을 잘 확인하여 알뜰폰 가입을 해야 합니다

 

 

통신비 반값 혁명을 가지고 온 알뜰폰

어르신들에게 좋은 선물인 효도폰

스마트폰 중독이 문제시 될때 선택할 수 있는 피쳐폰

좋은점과 주의할 사항들을 잘 확인하여 스마트한 통신비 절감 이루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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