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전자송금(ETF) 신청 완료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전자송금(ETF) 신청 완료

 

 

블로그 시작한지 이제 겨우 네달

 

이제 겨우 블로그가 어느정도 자리잡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갈길이 멀지만 그래도 하나하나씩 쌓여가는 글들을 보면 참 열심히 써왔구나 라는 생각도 들구요..

그런데 뭐가 잘못됐는지 지난 티스토리 장애이후 요즘 네이버에게 완전히 왕따를 당해가고 있어 마음이 아프지만 그 빈틈을 구글이 채워줘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관련글 : 네이버 유입이 사라진다. 이게 바로 저품질? ]

 

 

구글 애드센스를 달때 고생 많이 했습니다

아직 스킨 다루는 것도 어리버리하고 뭐가뭔지도 잘 몰라서

애드센스 신청하고 제대로 상하단, 모바일에 완벽하게 달린게 아마 4월초쯤 되는것 같아요..

그 후로는 거의 손 안봅니다.

또 뭐가 흔들릴지 몰라서요..

애드센스 PIN코드 신청하고 까먹고 있었는데 집으로 PIN코드가 5월초에 도착했습니다

그냥 엽서에 PIN 코드 입력되어있더군요

애드센스홈에 들어가보니 몇십달러정도 쌓여있었던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하루에 2~3달러정도.

 

[관련글 : 구글 애드센스 PIN코드 발급 및 핀 번호 입력 완료!!! ]

 

 

 

 

오늘 시간이 나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오호!!!

이제 100달러가 넘어서 지급할 때가 되었나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전자송금 신청해봐야겠습니다

 

 

 

지급방법을 지정하라고 하는 메시지 맡에 보니

그동안 쌓였던 거금이 있네요

처음으로 받아보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200달러입니다

수천불씩 받으시는 분께는 아주 적지만 저에게는 애드센스로 처음으로 벌어보는 큰돈이네요~

 

 

그래서 냉큼  새 결제방법을 추가해봅니다

 

 

 

요즘은 은행으로 자동송금된다고 해서 은행자동송금으로 신청했습니다

이전에는 수표로 날라왔다는데 폐지되었나봅니다

 

 

다른것은 알겠는데 SWIFT 코드를 모르겠네요

부랴부랴 은행에 전화해서 물어봅니다

외환송금때 쓰이는 은행코드라고 하네요

은행이름도 영문으로 제대로 쓰고, SWIFT 코드도 써줍니다

저는 기업은행인데 기업은행의 SWIFT 코드는 'IBKOKRSE'라고 알려줍니다

은행명도 영어로 INDUSTRIAL BANK OF KOREA라고 대문짝만하게 써줍니다

 

 

이렇게 하니 지급설정이 완료되었네요

언젠가는 통장에 들어오겠죠.

티스토리 운영시작한지 네달정도만에 실수도 있고,  배운것도 많고

또 선배 블로거님들로부터 많이 배우면서 조금씩 조금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4개월째 어디까지 왔나? ]

 

 

광고리포트를 보니 저는 모바일기기하고 데스크탑하고 광고발생이 거의 비슷합니다

최근에 유입량은 그대로인데 네이버가 쭉 빠지고 그 틈을 구글이 전부 채워주고 있습니다

오늘 유입량을 보니 최근 들어온 스무개의 유입중에서 13개를 구글이 받쳐주네요.

고마운 구글..

 

 

광고단위별로 보니 가장 많이 일어나는곳은 모바일 상단입니다

그다음이 PC 상단 왼쪽, 모바일 하단과 데스크탑 상단 우측이 비슷하네요

의외로 모바일상단에서 저는 수익이 발생많이 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보내줄 거금 200불을 기다리며

네이버 때문에 우울했던 마음을 달래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초대장은 들어오려고 생각을 않하네요..

들어올 때가 됐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