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같은 웨어러블 G워치R, 모토롤라 360, 본격적인 손목위의 전쟁

시계 같은 웨어러블 G워치R, 모토롤라 360, 본격적인 손목위의 전쟁

 

 

 

구글이 안드로이드로 스마트폰 시장을 점령한 후 공을 들이는 분야가 웨어러블분야입니다

웨어러블 전용 OS인 안드로이드웨어로 또하나의 시장에서 사실상 맹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의 시계 같은 원형 웨어러블 G워치R에도 안드로이드웨어가 탑재되어 출시됩니다

 

[G워치R 티져영상]

 

 

시계 같은 웨어러블 G워치R, 오리지날 시계 시장을 타겟으로!!

 

 

지금까지의 웨어러블 워치시장의 대부분의 디자인은 사각시장이었습니다

이번에 티저영상이 공개된 LG G워치R은 원형의 클래식 시계와 동일한 컨셉으로

정통 시계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토롤라의 모토360 또한 원형시계타입의 웨어러블로 사각형 디자인에 싫증을 느끼고 생소해하는

대부분의 타겟층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런칭되는 G워치R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하고 있고

G워치R의 스펙은 두달전에 출시한 기존의 G워치의 스펙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어러블 워치 시장의 경쟁과 OS

 

 

 

지금까지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웨어러블 시장이 대부분이었으나

삼성이 웨어러블 워치시장에서는 구글보다는 독자 타이젠 프로젝트로 탄생한 타이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웨어러블 전세계 판매량 71.5%50만대를 판매했는데요

올해부터는 타이젠OS를 장착하고 있어서 앞으로 구글의 안드로이드웨어 진영과의 대전이 예상됩니다

 

 

 

클래식 손목시계 시장을 둘러싼 경쟁

 

 

 

지금의 스마트폰 세대인 10~30대는 클래식 손목시계에 대한 Loyalty가 사실상 거의 없습니다

이미 핸드폰을 시계대용으로 써왔기 때문에 손목시계 자체에 대한 구매 니즈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연동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IT형 웨어러블에서는

손목시계라기보다는 또하나의 IT기기로 인식하여 손목위에 자리잡을 가능성이 아주 커지죠

 

기 출시된 모토롤라의 모토360과 이번에 출시되는 G워치R은 클래식 시계 시장과의 손목위의

전쟁을 본격적으로 벌이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첫번째는 정통 시계시장과 웨어러블 워치의 경쟁입니다

이제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가는 웨어러블 워치

시장 감소추세에 있는 노트북 등의 시장과 포화치에 다가가는 스마트폰 시장에 이른

또 하나의 거대한 경쟁의 진원지가 바로 손목위 웨어러블의 시장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G워치R의 성적표가 기대되는 이유가

웨어러블 워치 Early Atopter들이 선택한 사각형 디자인에서 클래식한 원형 시계타입으로

본격적으로 시계와의 전쟁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와닿을까?라는 기대입니다

 

두번째는 웨어러블 OS 시장의 격돌입니다

스마트폰에서의 지배력을 웨어르블로 펼차고자 하는 구글과

구글의 지배력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삼성을 주도로 하는 타이젠의 반격

앞으로의 거대한 웨어러블 OS 시장에서의 경쟁이 어떻게 바뀌어갈지도 관건입니다

 

이제 20만원 중반 가격대로 출시될 웨어러블 G워치R의 선전이 기대됩니다

 

 

스마트폰 교체나 신규 구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구입시 호갱이 안되는 법에 대한 글을 꼭 일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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